언리얼

Unreal) 캐스팅하고 액터 부착 (AttachToComponent)

HJH0825 2024. 10. 28. 22:18

가고일 석상으로 인해 문이 내려가다가 멈춘다.

이 가고일에 컴포넌트에 접근하여서 물리적용 해제 하기

 

 

if (Actor != nullptr)
{
	UPrimitiveComponent* Component = Cast<UPrimitiveComponent>(Actor->GetRootComponent());
	if (Component != nullptr)
	{
		Component->SetSimulatePhysics(false);
	}
    
	Actor->AttachToComponent(this, FAttachmentTransformRules::KeepWorldTransform);
	Mover->SetShouldMove(true);
}

 

- UPrimitiveComponent`는 Unreal Engine에서 사용되는 주요 컴포넌트 중 하나로, 모든 "기본적인" 렌더링 가능 컴포넌트의 기본 클래스

 - SetSimulatePhysics(bool) 물리 시뮬레이션 on/off

- AttachToComponent : RootComponent를 제공된 구성 요소에 연결

wall하위로 들어갔다.

 

결과

문이 밑으로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