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Light
어셋 다운로드 Light2D
레이어 설정
3가지 레이어를 추가해 준다.
2D Light System 설정 (GameObject -> Light 2D -> LightSystem )
추가한 레이어를 맞게 설정해주고 create 한다.
그러면 메인카메라 밑에 라이트카메라가 생성된다.
Main Camera 설정
Clear Flag -> Solid Color 변경
Projection -> Orthographic 변경(원근감과 공간감이 없는)
culling Mask -> 게임화면에 오브젝트가 안보이면 확인해준다.
(생성된 라이트카메라의 background Color값을 바꾸면 전역광 효과를 낼 수 있다.)
Light Source 생성
라이트를 표현 해 줄 라이트를 생성해준다.
Sprite. Color : 라이트소스의 컬러의 알파값이 빛의 세기가 됨
Shape : 포인트를 라인으로 바꾸면 선형 빛의 모양으로 바뀜
오브젝트 레이어 설정
이제 각 오브젝트마다 표현해 주려는 요소의 맞게 설정해 준다.
AmbientLight : 장면 전체에 존재하는 빛
LightObstacles : 장애물 빛을 받지 않는다.
LightSoucre : 빛을 표현해줌
'유니티 > 기능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오브젝트 레이캐스트 검출하기 (Physics.Raycast) (0) | 2019.02.21 |
---|---|
유니티) 마우스로 캐릭터 방향 바꾸기 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1) | 2019.01.04 |
유니티) Fade(In,Out) 효과넣기(알파값 조절) (0) | 2019.01.02 |
유니티) 데미지값 출력하기 FloatingText (Camera.WorldToScreenPoint) (0) | 2018.12.31 |
유니티) 일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오브젝트 반응하기 (오브젝트 사이간 거리계산) (2) | 2018.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