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Light 




어셋 다운로드 Light2D


레이어 설정

3가지 레이어를 추가해 준다.


2D Light System 설정 (GameObject -> Light 2D -> LightSystem )

추가한 레이어를 맞게 설정해주고 create 한다.

그러면 메인카메라 밑에 라이트카메라가 생성된다.


Main Camera 설정

Clear Flag -> Solid Color 변경

Projection -> Orthographic 변경(원근감과 공간감이 없는)

culling Mask -> 게임화면에 오브젝트가 안보이면 확인해준다.

(생성된 라이트카메라의 background Color값을 바꾸면 전역광 효과를 낼 수 있다.)



Light Source 생성

라이트를 표현 해 줄 라이트를 생성해준다.

Sprite. Color : 라이트소스의 컬러의 알파값이 빛의 세기가 됨

Shape : 포인트를 라인으로 바꾸면 선형 빛의 모양으로 바뀜


오브젝트 레이어 설정

이제 각 오브젝트마다 표현해 주려는 요소의 맞게 설정해 준다.

AmbientLight : 장면 전체에 존재하는 빛

LightObstacles : 장애물 빛을 받지 않는다.

LightSoucre : 빛을 표현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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