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Processing 

(Post Processing Stack은 2018년 이전 버전)


이번 학습목표 최종 결과




라이트를 사용하면 보통 라이트가 비추는곳은 빛이 나기때문에 괜찮은데

정작 빛을 내주는 라이트에서는 빛나지가 않다(후광이 없음)

라이트효과 참고 : https://funfunhanblog.tistory.com/94


이유는 라이팅 시스템이 그작업을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 작업을 해보려고 한다.


1) Post Processing 다운로드

유니티 Package Manager에서 다운로드 한다.

그런데 아마 유니티 2018년 이전 버전은 방법이 조금 다르다

Post Processing Stack 

에셋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준다.

다운로드 하면 post processing behavior스크립트를 추가 할 수 있다.

프로젝트창에서 Post - Processing Profile을 생성한다.

모든 셋팅값이 저장되는 곳이다.

생성한 Profile을 아까 추가한 스크립트 profile에 넣어준다. 

그런 뒤 값 세팅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o39SjRcA__U (14분 부터)


2) 포스트프로세싱 생성

a) 메인카메라에 Post Process Lay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Layer는 volume이 작동할 레어를 설정해주어야한다. 없다면 추가한다.

Trigger는 This를 눌러준다.


b) Post-processing Profile을 생성한다.

모든 셋팅이 저장되는 곳 이다.


C) Post-processing Profile을 생성한다.

Is Global  : 전역으로 효과를 줄건지 체크

Profile : new를 눌러줘서 새로 만들어준다.

Add effect를 눌러서 추가할 셋팅요소들을 추가 한다. 이번에는 빛자체에서 후광 효과를 주기 위해서 Bloom만 추가해줬다. 

처음에 모든 셋팅설정 값들이 회색으로 나와서 안되는 줄 알았는데 저렇게 체크박스를 체크하니까 값을 넣을 수 있게 활성화가 됐다.


학습참고

1)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PostProcessing/wiki/Quick-start

2)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PostProcessing/issues/725

3)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PostProcessing-Stack.html

4) https://www.youtube.com/watch?v=4Qjm4FQyZ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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