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el 은 폰트를 설정하여 글씨를 표시할 수 있는 객체
Texture 는 PNG, JPG 등의 파일을 불러와 이미지를 표시
Sprite 는 PSD 등의 Atlas파일을 불러와 이미지를 표시하는 오브젝트
Widget 은 기본적인 공간 상의 설정만을 가지는 빈 오브젝트
일단 작업전에 셋팅해주면 좋은거
NGUI를 사용하려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
1. 모든 UI들은 UI Root안에 있어야한다. (UGUI의 canvas처럼)
2. 보통 UGUI와 NGUI를 같이 사용하지 않는다.
3. Depth기준을 어느정도 정해놓고 작업 진행하는게 좋다.
3. UI Panel Clipping -> softclip으로 변경 시
버튼 기능만들기
UGUI는 Button컴포넌트가 있다면 NGUI는 EventTrigger가 있다
1. 셋팅
UGUI버튼의 OnClickButton이랑 비슷한 기능이다. On Press는 마우스 클릭했을 때 발동된다.
BoxCollider 추가하기
마우스처리를 하려면 콜라이더를 추가해야한다. 그리고 Collider auto-adjust to macth를 클릭해준다. 이게 무엇이냐 NGUI장점 스프라이트 크기만큼 콜라이더의 사이즈가 맞춰진다. 굿!
UI Camera 셋팅
2D UI로 변경해준다.
텍스트 만들기 Label
Label을 처음 만들면 font를 지정해줘야한다. 같은 객체 안에 UI sprite, UI Label을 같이 사용하지 않도록한다.
확실히 다른 컴포넌트를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적인 NGUI 기능들이 많다. 다 쓸까? 오히려 복잡해보이기도 하고 빌트인된 UGUI가 아직 더 편한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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