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찾기
이름으로 찾기
이름으로 오브젝트를 찾는법
GameObject.Find("찾고자 하는 오브젝 이름");
그런데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이방법이 불가능합니다.
부모오브젝트를 찾은 다음에 자식오브젝트를 찾아야합니다.
비활성화 된 오브젝트 찾는법
GameObject.Find("부모 오브젝트 이름").transform.Find("자식 오브젝트이름").gameObject;
인덱서로 찾는법(첫 번째가 0)
GameObject.Find("Panel").transform.GetChild(0).gameObject;
태그로 찾기
GameObject.FindWithTag("태그명");
위 방법들은 유니티 하이라이키상에 있는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다.
사실 게임로직에서는 위에 있는 Find로 특정 오브젝트를 찾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실시간으로 계속해서 찾는 경우는 더더욱 쓰지않는다. 하이라키상에서 나와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모두 검사해야하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도 오래걸리고 비용도 들기 때문이다.
'유니티 >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ScreenPointToRay 카메라로 부터의 스크린의 점 (1) | 2018.12.19 |
---|---|
유니티) 레이케스트 Physics.Raycas, 콜라이더 검출하기 (0) | 2018.12.17 |
유니티) 충돌체크 OnTriggerEnter , OnCollisionEnter (Collider, Collision) #2Roll a Ball 로 연습하기 (1) | 2018.12.08 |
유니티) Roll a Ball 튜토리얼 연습하기 #1 (0) | 2018.12.07 |
유니티) Quaternion / Quaternion.Euler (0) | 2018.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