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더코드
C# 유니티 스크립트
2D이미지의 붙어있는 머테리얼
(obj는 Image)
쉐이더코드 변수의 값 받아오기
GetFloat("변수이름");
쉐이더코드 변수의 값 변경하기
SetFloat("변수 이름", 변경할 값);
3D모델
1. material
2. sharedMaterial
두가지 접근방법이 있다.
material은 해당 오브젝트의 머테리얼만
sharedMaterial은 해당 머테리얼을 포함한 모든 오브젝트의 값을 변경하게된다.
material은 사용할때 각각으로 인스턴싱하기 때문에 배칭이 안된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TCP 채팅 #1 (0) | 2021.06.09 |
---|---|
[유니티] 유니티 PlayerPrefs 저장경로/ Application.dataPath/ (0) | 2021.05.03 |
[유니티] 어드레서블 알아보기 어드레서블 개념과 로드방법 - 1 (0) | 2021.05.01 |
[유니티] Unity IAP 인앱결제 알아보기 (1) | 2021.04.13 |
셰이더) 램버트라이트 (하프램버트라이트) (0) | 2019.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