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관련 공부를하다가 동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이나 저장되는 데이터들이 어디로 저장되는지 알아보았다.

 

1. PlayerPrefs 저장위치

단말기에 저장되는 PlayerPrefs 저장경로

 

[레지스트리 편집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Unity] -> [UnityEditor] -> [DefaultCompany] ->["ProductName"] 

(DefaultCompany 와 ProductName은 ProjectSettings에서 볼수 있음)

Int형
string형

 


2. 앱 저장 경로 Application클래스

빌드된 패키지에는 에디터에서 폴더에 접근할수 없다. 

 

1) Application.dataPath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Low\회사이름]

읽기 전용


2)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해당 프로젝트폴더 경로\Assets]

 

3)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해당 프로젝트 폴더]

읽기 전용이다.

 

 

테스트 결과.

1) 에디터

2) 안드로이드

 


유니티에서 지정한 폴더들의 특징 정리

 

wiki.unity3d.com/index.php/Special_Folder_Names_in_your_Assets_Fol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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