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관련 공부를하다가 동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이나 저장되는 데이터들이 어디로 저장되는지 알아보았다.
1. PlayerPrefs 저장위치
단말기에 저장되는 PlayerPrefs 저장경로
[레지스트리 편집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Unity] -> [UnityEditor] -> [DefaultCompany] ->["ProductName"]
(DefaultCompany 와 ProductName은 ProjectSettings에서 볼수 있음)
2. 앱 저장 경로 Application클래스
빌드된 패키지에는 에디터에서 폴더에 접근할수 없다.
1) Application.dataPath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Low\회사이름]
읽기 전용
2)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해당 프로젝트폴더 경로\Assets]
3)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해당 프로젝트 폴더]
읽기 전용이다.
테스트 결과.
1) 에디터
2) 안드로이드
유니티에서 지정한 폴더들의 특징 정리
wiki.unity3d.com/index.php/Special_Folder_Names_in_your_Assets_Fol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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