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amespace 추가
2. EditorWindow상속
monobehavior는 없애주고, start(),update()도 같이 지워준다
3. 에디터 이름및 경로 설정
[MenuItem("TestEditor/EditorWindow")]
유니티 에디터의 등록될 이름과 경로를 적어준 뒤 static함수를 하나 만들어주면 아래와 같이 실제 유니티에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4. 에디터 창 띄우기
현재는 클릭해도 아무것도 변화가 없다. 당연!
EditorWindow클래스에있는 GetWindow라는 함수를 사용해 창을 띄울 수 있다.
에디터 창 이름 변경
아래 My Editor로 변경된 걸 볼 수 있다.
5. 글자 띄우기
OnGUI()함수안에 GUILayout.Label("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넣어준다.
문자 입력받기
6. 버튼 만들기
GUILayout.Button("버튼")
7. 적용
프로젝트 원소 대전에서 플레이 중의 에디터로 속성을 바꿀 수 있게 했다. 속성마다 테스트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들어봤다.
물일 때는 불속 성이 도망가지만 땅 속성이면 다시 쫒아온다.
물>불>땅>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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