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틱 오브젝트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를 스태틱으로 설정해 놓으면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미리 계산해놓아 실시간으로 계산하지 않도록 하여 비용을 줄이는 최적화 방법이다.



  • Lightmapping: 씬을 위한 고급 라이팅;
  • Occluder and Occludee: 특정 카메라 위치로부터 오브젝트의 가시성에 기반한 렌더링 최적화;
  • Batching: 여러 오브젝트를 더 큰 하나의 오브젝트로 결합하는 렌더링 최적화;
  • Navigation: 씬 안에서 캐릭터가 장애물을 지나게끔 만들어주는 시스템.
  • Off-mesh Links: Navigation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지는 씬에서의 불연속적인 영역 간의 연결.
  • Reflection Probe: 모든 방향에 대한 주위 환경을 둥근 뷰의 형태로 캡처합니다.

유니티는 베이크된 GI(전역 조명)을 간접광에 대한 내용을 미리 계산해서 데이터화를 미리 가능하다. 




Occlusion Culling오클루젼 컬링


땅을 스태틱오브젝트로 설정하고 카메라가 비추는 곳만 그리게 된다.

오클루젼 컬링 (Occlusion Culling)은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져서 카메라에 보이지 않을 때 해당 오브젝트의 랜더링을 비활성화 하는 기능이다.

+ 이거는 절두체컬링이네.. 

정적오브젝트는 리소스가 사전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며 추가/변경 될때는 베이크를 해주어야 한다.  



참고자료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taticObjec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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