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 빨간색 / 해결방법 : 파란색 / 느낀 점 : 녹색
갑자기 잘되던 부분에서 오류가났다. 일단 처음보는 오류였다. 아마 오브젝트를 프리팹화 시키고 해제하고 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 같았다.
찾아보았다. 역시 프리팹화관련 문제였다. 프리팹을 생성하는 과정에 인스턴싱하는 오브젝트의 부모를 변경해주는 부분이 있는데 그 그 부모가 프리팹화되어 있어 수정이 안된다는 오류였다.
내가 UI Root자체를 프리팹화 시켰었다. 이렇게 해놓으니 그 밑에 있는 오브젝트를 수정할 수 가 없었다. 프리팹화를 해제하고 나니오류가 해결됐다.
내 생각하는 오브젝트들을 프리팹화시키면 개발하는데 조금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종부모의 오브젝트를 통째로 프리팹화 시키고 그 아래 있는 오브젝트들도 프리팹화 시켰었던 것 같다. 그래서 오류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다.
'개발오류모아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GUI Atlas 아틀라스 sprite 회전(방향 뒤집힘) (0) | 2019.06.22 |
---|---|
개발오류)UnityEditor.Graphs.Edge.WakeUp () (10) | 2019.06.14 |
개발오류)패키지파일 Failed to import package with error: Couldn't decompress package (2) | 2019.05.11 |
개발오류)정적클래스에 생성자는 불가? (0) | 2019.04.29 |
개발오류)동적생성 오류 static관련 (0) | 2019.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