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함을 위해 로그인 기능을 넣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했다. 설문지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이다. 설문지와 구글 스프레드시트 연동하는 방법은 블로그에 이미 포스팅했기 때문에 생략.. 일단 로그인이 어떤 식으로 구현이 됐냐면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 관련 테이블을 받게 되는데 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관련 데이터도 받도록 했다.  

sID와 sPass는 유저가 입력하는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되고, nID는 데이터를 불러올 회원의 고유 넘버 값이 된다. nID를 통해 회원의 게임 데이터들을 불러오는 것이다. 데이터는 대충 재화(골드, 보석), 스테이지 클리어 여부 및 점수, 아이템수, 직업별 업그레이드 상태이다. 

일단 입력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같을 경우 그 IDData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들을 입력하게 했다. (예외처리가 아직 많이 없다) 

더 까다로운 부분이 새로 가입하는 경우인데 지금 생각나는 체크해야하는 조건들을 나열해보면

1. 가입하려는 아이디 중복 여부

2. 가입이 됐을 때 고유 넘버 nID부여 가입된 순으로 배열하는 것이 좋아 보이기에(이건 두 가지로 나뉜다. 가입된 아이디가 아예 없을 경우와 가입된 아이디의 총개수의 +1로 값을 준다)

ID : 0 / PW : 0 으로 가입이되어 있음

가입이되면 해당하는 초기 데이터셋팅값을 받도록하고, 로그인이 되면 저장되어있던 데이터들을 받도록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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