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 빨간색 / 해결방법 : 파란색 / 느낀 점 : 녹색 

 

C#기본 문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컴파일 오류이기 때문에 포스팅했다.

 

우선 파셜 클래스의 대해서 알아보자  

파셜 클래스?

동일한 클래스명을 두고 이를 partial로 선언하는데, 컴파일러는 나중에 이를 합쳐 하나의 클래스로 인식한다.

 

그럼 언제 쓸까?

한 클래스에 여러 내용들이 있을 때, 또는 특징을 분할하여 가독성을 높이거나 여러 사람이 한 클래스를 작성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고 한다.

 

 

나는 Character를 상속받는 Monster클래스를 세팅/행동으로 클래스 기능으로 두 개로 나누었다.

 

 

문제점 :  오류의 원인은 파셜로 만든 두 클래스가 다른 부모클래스를 상속받고 있었다.

 해결방법 : 같은 부모를 상속받도록 Character로 수정하니 해결됐다.

 

+) 파셜은 클래스만 아니라 인터페이스,구조체도 가능하다.

 

느낀 점 : 파셜클래스는 기존에도 사용했지만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인터페이스나 구조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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