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의 뺄셈

벡터의 뺄셈은 덧셈과 같다. 우리가 알고 있는 3 - 2 = 1인 것처럼.  (3,0) - (2,0) = (1,0)이 된다. 음수인 좌표에 있는 값은 (3,2) - (-2,2) = (5,0)이 된다. 좌표로 보면 아래 그림과 같다.

뺄셈을 덧셈으로 바꿔보자. (3,2) - (-2,2) = (3,2) + (2,-2) = (5,0)

(-2,0)이 (2,-2)로 바뀌면서 화살표 머리 방향이 반대로 바뀌었다. 두 벡터의 뺀 값 (5,0)도 좌표로 표시해 보자

벡터의 덧셈에서 공부했던 것처럼 꼬리에서 머리로 이으면 두 벡터의 뺄셈 결과인 (5,0)을 알게 되었다. 여기서 주의해서 봐야 할 것은 (5,0)의 방향입니다. (3,2)를 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벡터의 뺄셈 언제 쓸까?

벡터의 뺄셈은 특정 위치에서 다른 위치를 바라보는 벡터의 방향을 알 수 있다.(방향벡터)  

유니티로 몬스터 위치에서 히어로 위치로 이동하도록 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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