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라

벡터가 크기와 방향이 있다면 스칼라는 크기만을 갖는 물리량이라고 말한다. (길이,넓이,시간,온도,질량,속력,에너지)

스칼라 왜 필요할까?

벡터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한다. 스칼라는 방향이 없기 때문에 벡터에 스칼라를 곱하면 벡터의 크기만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좌표계로 보면 아래 그림과 같다.

게임에서는 어떻게 이용하는지 살펴보자. 우선 저번 포스팅에 벡터의 뺄셈을 통해 이동할 방향벡터를 구할 수 있었다. 이 방향벡터에 스칼라를 곱하면 이동 벡터가 나오게 된다.

방향벡터(단위 벡터) x 스칼라(이동할 거리) = 이동 벡터

2020/10/23 - [StUdY/게임 수학] - 게임 수학) 벡터 뺄셈

캐릭터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은 캐릭터 현재 위치 벡터 + 이동 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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