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기초 : 버튼사용하기
버튼A를 누를때 마다 왼쪽 위 캐릭터모양 ON&OFF하기
1) UI -> Canvas를 만든다. Rect Transform을 사용하기 위해
Rect Transform은 유니티 전체 좌표가 아니다
canvas안에서 기준을 표시한다.(canvas아래 자식 오브젝트들은 부모인 canvas에 로컬좌표에 따라서 설정된다.)
2) UI -> Canvas아래 자식 오브젝트로 Button을 생성한다.
3) 버튼을 클릭 했을때 변화를 주기 위한 스크립트 작성
public void BtnOnOff()
{
bool isview = !gameObject.activeSelf; //엑티브 상태를 반환한다.(켜져있는지 없는지)
gameObject.SetActive(isview);
}
4) UI -> Image 생성 : 변화 될 이미지
5) 작성한 스크립트를 이미지에 추가한다.(버튼이 아닌 이미지에 추가)
6) 버튼 OnClick 컴포넌트
OnClick은 버튼을 클릭 했을때 발동된다.
생성한 Image를 넣어주고 알맞는(BtnOnOff) 함수를 찾아서 설정한다.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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