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체력바 만들기(GUI)
UI이미지 만들기
이미지 2개와 텍스트UI 1개를 생성한다.
1) 체력이 깍일 때 밑에 보이는? 이미지
2) 실제 HP를 표시 할 이미지
3) 캐릭터의 HP를 텍스트로 표시할 UI오브젝트
(UI오브젝트들은 'Canvas'안에 넣어야 게임뷰에 보이기 때문에 canvas안에 생성해준다)
1) HP_glass는 별다른 설정없지만
2) HP_Image는 HP수치에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길이가 줄어드는 효과를 내야한다.
HP 이미지 컴포넌트 설정
Source Image : UI이미지에 적용할 sprite이미지
Image Type -> Filled
Fill Metod -> Horizontal 수평으로 증감 효과
Fill Origin -> Left 이미지가 채워지는 시작장소(체력이 달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줄어듦)
Fill Amount : 1이면 이미지가 모두 채워지고 0으로 갈수록 줄어듦
소스코드
private void Update()
{
PlayerHPbar();
}
public void PlayerHPbar( )
{
float HP = CharMgr.Instance._PlayerHp; //캐릭터 hp를 받아옴
hpbar.fillAmount = HP / 100f;
HpText.text = string.Format("HP {0}/100", HP);
}
hpbar.fillAmount HP/ 100f; : 현재 체력을 100으로 나누어 이미지 넓이를 표시한다.
HpText.text = stirng.Format("HP {0}/100",HP); : 텍스트로도 표시 하기 위한 UI 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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