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종류는 아직 생각한 건 몇 가지 없지만 일단 가장 기본적인 근접 공격 몬스터를 만들 계획이었다.
몬스터들의 애니메이션은 믹스 아모(https://www.mixamo.com/#/)에서 구했다. 참 좋은 사이트이다.
보스 몬스터가 아닌 기본 몬스터는 플레이어보다 매우 단순하다. Idle, Walk, Run, Die, Attack 이 정도?
그러고 이제 이 몬스터들은 상황에 맞게 움직이기 위해 BT를 적용했다.
몬스터 종류의 따라 다르지만 처음 제작한 고블린은 BT는 이렇게 구성했다.
먼저 죽었는지 판단하고, 그렇지 않으면 다음 행동 조건을 체크하면서 해당하는 해동을 실행하도록 했다.
그 체크 조건들은 1) 공격 사거리인가? 2) 발견 거리인가? 3) 플레이어가 살아있나?

사실 조금 헤맸던 게 Sequence순서의 따라 동작이 의도했던 대로 안될 수가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걸렸던 것 같다.
예를 들어 Sequence4와 Sequence순서가 바뀌었다고 가정하고 행동을 예상해보면 몬스터는 발견 거리가 되면 플레이어에게 달려간다. 그러고 원래라면 공격 거리가 되면 공격을 해야 하는데 계속 달려만 갈 것이다.
공격 거리는 발견 거리보다 당연히 작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Sequence6만 계속 실행될 것이다.
(물론 다른 BT함수를 만들거나 변형하면 될 수도 있지만 나는 생각이 안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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