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몬스터들은 마을맵에 몬스터 5종류?(고블린, 샤먼 고블린(원거리), 오크, 성난 돼지)

 

그리고 던전 씬의 2~3(보스 포함) 종류 정도 될 것 같다. 마을 씬에 입장하면 몬스터가 동적으로 생성된다. 그러 몬스터들은 각각 자기의 BT에 맞게 움직인다.

 

공격 판정

플레이어는 공격할 때 자기 공격 가능 범위(무기마다 다름)를 체크하고 그중에서 가장 가까운 몬스터들을 찾는다. (콜라이더를 사용하지 않음) 원래는 논타깃으로 플레이어가 정확히 몬스터가 있는 방향에서 공격을 해야 대미지 처리를 했지만 맞추기가 어려워 가장 가까운 몬스터가 있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했다.  

 

 

공격

공격은 기본 공격(히어로 공격력 + 무기 데미지)과 크리티컬 대미지 두 가지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크리티컬 확률은 플레이어 스텟인 크리티컬 확률로 나오도록 했다. 

 

 

UI처리

UI는 공격하고 있는 몬스터의 이름, 방어력, 체력을 뜨는  UI가 있고, 데미지 값을 보여주는 플로팅 텍스트가 있다.

플로팅 텍스트는 애니메이션 효과와 크리티컬 대미지인 경우 좌우로 흔들리는 효과는 트윈으로 처리했다.

플로팅텍스트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 스케일 -> Y값 조절 -> 잠시 멈춤 -> 알파 값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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