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sdk 적용하는데, 관련 지식이 부족해서 한참 고생했다. 해당 파일들이 정확하게 무슨 기능을하는지 파악하며 작업 진행을 해야한다고 느꼈다. 

 

 

Assets/Plugins/Android/mainTemplate.gradle

 

  • 앱 모듈 수준 build.gradle에 대응합니다.
  • dependencies { ... } 나 android { ... } 등을 통해 SDK 라이브러리, compileOptions 등을 설정합니다.
  • 여기에서 SDK 의존성 (implementation) 을 선언합니다.

 

Assets/Plugins/Android/baseProjectTemplate.gradle

 

 

  • 프로젝트 루트 수준 build.gradle에 대응합니다.
  • 전체 프로젝트의 공통 설정을 담당하며, 주로 allprojects { repositories { ... } } 등을 설정합니다.
  • 외부 저장소 추가(mavenCentral, google(), gradlePluginPortal()) 시 여기에 설정합니다.

 

Assets/Plugins/Android/settingsTemplate.gradle

 

 

  • Android의 settings.gradle에 대응합니다.
  • 여러 모듈이 있을 경우 프로젝트 구조를 정의합니다. 대부분의 Unity 프로젝트에서는 크게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외부 라이브러리 로컬 등록 시 include 항목 조정 가능.

 

 

Assets/Plugins/Android/gradleTemplate.properties

 

  • 또는 Unity에서 생성 후 Library/... 아래

역할

  • Gradle 빌드 시 사용할 전역 프로퍼티 정의
  • 예: HIVE_SDK_VERSION=23.0.0, org.gradle.jvmargs=-Xmx4096M 등
  • Hive SDK와 같은 BOM 사용 시, ${project.HIVE_SDK_VERSION} 값 주입에 사용됨

 

launcher/build.gradle

 

 

 

  • Unity 빌드 시 자동 생성되는 실제 앱 빌드 대상 Gradle 스크립트입니다.
  • 이곳은 직접 수정하지 않고 mainTemplate.gradle의 설정이 여기로 반영됩니다.
  • 수동 수정 시 빌드 후 덮어써지므로 지양해야 합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RX  (0) 2024.12.01
[유니티 커스텀 에디터] 맵툴 #2  (0) 2021.08.04
유니티)TCP 채팅 #2  (0) 2021.06.10
유니티)TCP 채팅 #1  (0) 2021.06.09
[유니티] 유니티 PlayerPrefs 저장경로/ Application.dataPath/  (0) 2021.05.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