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처럼 큐브가 키보드 입력을 받으면 앞,뒤,왼쪽,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만들기
public float speed = 5.0f
//캐릭터가 움직일 스피드설정 public으로 함으로써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 설정이 가능해짐
void Update () { // 매프레임 반복되기때문에 Update에 써준다.
if(Input.GetKey(KeyCode.UpArrow)) //키보드 위쪽 화살표가 눌릴경우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 }
// this(이스크립트를 가지고있는).transform(컴포넌트).Translate(움직을 주는)값을
// Vector3(3D 방항).forward(앞).*speed(속도).*Time.deltaTime(1초당)
if(Input.GetKey(KeyCode.Down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back * speed * Time.deltaTime); }
if(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speed * Time.deltaTime); }
if(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Vector3.left * speed * Time.deltaTime);}
*Delta Time은 이전 프레임의 시작 시간과 현재 프레임의 시작 시간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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