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컨텐츠

그룹 지정 컨텐츠

구현 결과 : 그룹지정. 히어로들을 그룹을 지정하여 캐릭터를 한꺼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룹은 'A' ,'B' 두 가지로 나누었고 그룹 지정된 히어로를 이동 시 한꺼번에 같은 위치로 이동하도록 한다.

싱글턴으로 그룹 A, B List를 만들었고 거기서 그룹에서 빼거나 추가하거나 반복하도록 처리했다.

1. 그룹지정

하단 왼쪽 캐릭터 상태창을 보면 '그룹 A로'가 있다.  현재 그룹 상태가 'N' 한번 클릭하면 'A' 한 번 더 클릭하면 'B'로 변경된다.

즉 버튼의 Lable내용은 현재 그룹의 클릭 다음 상태에 그룹을 표시하도록 한다.  

위 그림처럼 '그룹 A로'클릭과 동시에 그 히어로는 그룹 A에 추가된다. 상태창 위에 보면 현재 캐릭터가 무슨 그룹인지 표시해주고 그 그룹에 어떤 히어로들이 추가됐는지 알 수 있도록 했다.

1. 그룹 이동

같은 그룹에 속한 히어로들은 일정한 위치로 그룹 이동하도록 했다.

개별 이동

그룹 지정한 히어로들을 한 캐릭터만 이동할 경우도 있다. 그럴 때는 개별 이동을 클릭하여 이동 처리한다.

 

히어로 판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필요 없는 히어로를 판매할 수 있다. 판매하면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soul이라는 재화를 얻게 된다. 해당 히어로의 가치 1성 50 soul을 이펙트를 보여준다.

인게임 속 히어로가 사라지면 히어로 딕셔너리에 Remove와 해당 히어로의 soul값을 표시해주며 비활성화 처리한다.

soul은 여러 군데에서 많이 사용하기에 풀링 처리하였고 특정 부분에서 위치를 변경하여 게임 씬에 보이도록 하였다. 히어로가 현재 인게임상 태에서 사리 지면 처리해야 할 부분들이 있다. 

1. 인게임 히어로 딕셔너리에서 지워주기

2. 해당하는 soul을 추가하기(인게임 soul표시 ui창 업데이트)

3. 현재 존재하는 히어로 개수 차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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