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이더 그리드 관리
월드맵에서 모든 땅 포함 오브젝트 콜라이더 유지 비용을 줄이기 위해 그리드 형식 콜라이더를 켜주고 꺼주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플레이어가 없는 위치의 콜라이더가 활성화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플레이어가 위치한 그리드를 제외한 모든 다른 그리드에 포함된 오브젝트의 콜라이더는 꺼주도록 한다.
활성화된 그리드는 초록색 비활성화된 그리드는 빨간색으로 기즈모 색상을 변경하여 보여주고 있다.
크기는 12x12로 총 144개의 그리드로 나누고 한 그리드당 스케일 값은 50이다.
그리드는 플레이어가 위치한 그리드를 중심으로 최소 4개(가장자리에 있을 때)~최대 9(자신 포함 8방) 개까지 켜준다.
월드맵의 총 3천개 이상의 오브젝트들이 있으며 게임시작과 동시에 각오브젝트의 위치를 통하여 그리드로 관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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