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lRenderer





Description

trail 렌더러는 오브젝트 뒤에서 씬에서 오브젝트가 움직일 때, 해당 오브젝트 뒤를 따라 움직이도록 할 때에 사용됩니다.


TrailRenderer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컴포넌트이다.


TrailRenderer 컴포넌트 추가하기

우선 발사체(오브젝트)에 TrailRenderer컴포넌트를 추가한다.


테스트1

총알을 발사해보면 발사체가 이동했던 경로를 그린다.



Material생성

총알처럼 효과를 주기 위해


material을 생성하고 이미지를 Albedo에 넣어준다.

Shader모드를 변경한다. 그래야 더 발사체 효과같기 때문에 변경해준다.


생성한 Material 추가

그런 다음 TrailRenderer컴포넌트에 효과이미지를 추가한 메테리얼을 넣어준다.

Materials 트레일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하는 Material의 배열

size: 배열의 요소 수

Time : 트레일의 길이(단위 초)


Width

곡선의 기울기에 따라 트레일을 넓이를 조절 할 수있다.

Width가 굵을 수록 실제 보여지는 발사체효과도 굵어진다고 보면 된다.

 

그래프에서 왼쪽부분이 발사체 종료부분(=끝나는 부분)

그래프에서 오른쪽부분이 발사체 시작부분(=발사부분에 가까운 부분)


참고: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TrailRenderer.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