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타일 & 타일맵 레이어
룰타일
룰타일은 추가적인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2d-extras
위 그림처럼 타일을 칠 할때 이미 설정해 놓은 룰에 맞게 칠 할 수 있다.
생성
Create - > Rule Tile
x : 해당 방향으로 타일이 칠 할수 없다
화살표 : 해당 방향으로 타일을 칠 할 수 있다.
생성한 룰타일은 TilePalets에 옮기면 생성이된다.
칠하기
룰의 맞게 색칠해 진다.
타일맵 레이어
타일맵에서도 레이어를 나누어 주변지물, 또는 배경을 표현할 수 있다.
(ex) 캐릭터 뒤에있는 나무 캐릭터 앞에있는 나무 통과는 되지만 캐릭터가 화면에 안보이는)
레이어 추가
Tile map 하나를 더 생성해주고
Tilemap Renderer -> Sorting Layer를 Background로 바꿔준다.
(칠하려는 타일은 색칠할 렌더러 속성을 받지 않고 칠하는 팔레트에 속성을 받기 때문에, 팔레트에서 Active Tilemap을 background를 수정해줘야한다.)
씬화면에서 Foucs On설정으로 타일맵만 볼수 있다.
유니티코리아 유튜브 타일맵 튜토리얼을 보고 작성
나무 -> Background
폭포 -> fore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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