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cs 2D Manager






물리가 자세하게 필요한 게임이라면 여기서 설정을 통해 원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제작이 가능할 것같다.

유니티 도큐에서 보면 질량의무게, 속도 임계값, 선형보간등을 설정이 가능하다.


이번에 테스트 한 것은 맨 밑에 많은 체크박스로 이루어진

Layer Collision Matrix이다. 


Layer Collision Matrix 레이어에 따른 충돌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간단하게 테스트로 해보았다. 



1번 막대에는 레이어를 Default로 설정하고

2번 막대에는 ground로 설정했다. 

그리고 1,2번막대에는 모두 충돌체크를 할 수있도록 Collider컴포넌트를 추가했다.

그런다음 player와 Default 레이어에 해당하는 체크박스는 해제한다.


이제 player를 떨어트려보면.


예상으로는 막대에 콜라이더가 있기 때문에 1번막대에서 서있을것이다.




하지만 1번 막대를 통과하고 2번막대는 통과하지 못한다.


Layer Collision Matrix에서 설정한대로 player는 ground만 충돌 체크를 하게된다. 


활용도는 점프가 가능한 지형(통과 가능한)과 점프가 불가능한(통과하지 못하는)지형으로


구분하여 게임의 재미요소를 추가가 가능할 것같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Physics2DManag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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