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텍스처

 

Render Texture는 런타임에서 생성 및 갱신되는 특수한 Texture입니다. 사용하려면 먼저 새 렌더 텍스처를 만들고 Cameras 중 하나를 지정하여 거기에 렌더링합니다. 이제 정상적인 텍스처처럼 Material의 렌더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 표준 에셋의 Water 프리팹은 실시간 반사와 굴절을 생성하기 위해 렌더 텍스처를 실제 월드상에 사용하는 예입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RenderTexture.html>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을 다른 특정 이미지에서 보여줄 때 사용했다. 

 

1. 랜더텍스처 생성

랜더 텍스처를 생성한다.

2. 카메라 추가

일단 특정 오브젝트를 비추는 카메라가 있어야 한다. 그렇기에 카메라를 추가하고 

이곳에 아까 생성한 랜더 텍스처를 추가한다.

3. Raw 이미지 추가

Raw 이미지를 추가한다. 이 이미지 크기로 카메가 비추는 화면이 보이게 된다. 적절히 크기를 설정해주고

이쪽에도 랜더 텍스처를 넣어준다.

4. 추가 작업

 

보이긴 하는데 뒷배경도 나와 보기가 별로다. CullingMask를 통해 보일 오브젝트만 레이어로 분류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는 ClearFlag를 Solid로 바꿔서 캐릭터만 보이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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