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Physics


유니티에는 3D와 마찬가지로 2D에도 물리 시뮬레이션 엔진이있다. 

Rigidbody2DCollider 2D가 대표적인 컴포넌트이다.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2D 물리에서는 position Z값은 의미가 없다.


간단히 테스트를 해보면


박스는 position Z값 15 

막대는 position Z값 0


에디터 3D모드로 보면 막대와 박스가 떨어져 있지만 박스는 막대에 물리가 적용되어 지나가지 않는다.

2D는 Z값을 변경이 가능하지만 2D Physic는 물리상호작용은 Z가 0에서 일어난다 





Hinge Joint 2D

2D에도 Hinge Joint가있다.



Anchor

어떻게 회전할 것 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Connected Anchor

씬 어디서 배치될것 인가를 설정하는 곳이다.
이 값은 연결된 본체의 Local Space에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5&v=l6awvCT29yU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xEVXE7_YILk&feature=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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