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타일맵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타일맵으로 맵을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




Grid

Grid : UI의 canvas같은 존재

Cell Size : 타일 하나의 크기


Tilemap Renderer

Sprite Renderer과 같은 기능


Tile Palette

타일을 모아놓은 콜렉션 에셋




타일을 클릭하고 붓을 칠하듯 찍으면 된다.

삭제 : Shit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칠하거나 지우개툴을 선택

회전 : ‘[‘ , ‘]’ 버튼 이용




타일맵 충돌처리

타일맵전용 Collider가 따로 있음


콜라이더 합치기

이 파란색 영역역은 캐릭터가 닿지 않는 부분으로 Collider 각각 들어가 있는것은 비효율적이다


Composite Collider2D를 추가하고 TileMap Collider -> use by Composite를 체크해주면

콜라이더가 한개로 합쳐진다.

Rigidbody 속성을 바꿔줘야 맵이 떨어지지 않는다.


강의 참고 : https://youtu.be/dtpthaIYa8g?list=PL412Ym60h6uunDV_SaHfBXzfMhBjOFTn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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