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타일맵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타일맵으로 맵을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
Grid
Grid : UI의 canvas같은 존재
Cell Size : 타일 하나의 크기
Tilemap Renderer
Sprite Renderer과 같은 기능
Tile Palette
타일을 모아놓은 콜렉션 에셋
타일을 클릭하고 붓을 칠하듯 찍으면 된다.
삭제 : Shit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칠하거나 지우개툴을 선택
회전 : ‘[‘ , ‘]’ 버튼 이용
타일맵 충돌처리
타일맵전용 Collider가 따로 있음
콜라이더 합치기
이 파란색 영역역은 캐릭터가 닿지 않는 부분으로 Collider 각각 들어가 있는것은 비효율적이다
Composite Collider2D를 추가하고 TileMap Collider -> use by Composite를 체크해주면
콜라이더가 한개로 합쳐진다.
Rigidbody 속성을 바꿔줘야 맵이 떨어지지 않는다.
강의 참고 : https://youtu.be/dtpthaIYa8g?list=PL412Ym60h6uunDV_SaHfBXzfMhBjOFTn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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