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관리툴

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툴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형상관리는 소스의 변화를 끊임없이 관리하는 것이다. 개발과정에서 소스를 수정하거나 특정 시점으로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협업프로젝트는 필히

형상관리 툴로 깃허브,빗버킷,깃랩,SVN등이 있지만 이 프로젝트는 깃랩을 사용하기로 했다.

이유는 pravite저장소에 10GB용량을 무료로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소스트리

사실 깃을 사용하기에는 쉽지않다. 깃에서 사용되는 명령어들도 알고 있어야한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사용하기 위해 소스트리 https://www.sourcetreeapp.com/ 를 이용하기로 했다.

소스트리

연동방법:  Clone탭 -> 첫 번째칸에는 깃랩 프로젝트의 주소를 넣고 두 번째 경로에는 내 로컬저장소 위치를 넣어주면된다.

유니티는 Asset,Packages,ProjectSettings 이 3개의 폴더만 푸쉬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무시 해두자. 한번 무시하면 저폴더의 하위목록들은 커밋창에 뜨지 않는다.

소스트리는 커밋으로 로컬 저장소에 올린 뒤에 푸쉬를해서 서버에 올리는 방식이다. 이중저장같은 느낌

 

유의점

- 작업하는 유니티버전 맞추기(버전마다 리소스의 메타파일 ID가 다를 수 있음)

- Edit - Project Settings - Asset Serializationg - Force Text로 변경

씬에 변경된 내용을 추적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 해본적이 없지만 일단 이렇게 셋팅!

+ Recent posts